치즈케이크와 커피번의 만남! 치즈케이크 모카번 만들기! [손반죽] by 어쿠스틱 바게트

2019. 8. 18. 04:35따끈따끈 빵굽는 요리하우스

오늘도 정말정말 맛있는
모카번 만들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찐~한 크림치즈와 생크림이 동시에 
빵빵~하게 모카번을 채우고 있는

치즈케이크 모카번! 이름은 제가 그냥 지어봤어요. ^^

많은 나라에서 Rotiboy로 유명한 이 빵의 이름은
Malaysia의 언어인 Roti = 빵이란 뜻인데요,

즉, BreadBoy 라는 뜻으로 알려져 있데요.

이 커피번으로 많이 알려진 프랜차이즈 중에
PappaRoti라는 프랜차이즈가 있는데
이름의 뜻은 파파의 빵, 즉 father of buns 라는 뜻인거죠.

대부분 커피번이라고 하면 빵 속에
버터를 앙금처럼 넣어서 먹는건데,
저는 조금 특별하게 만들어 봤어요. 

한국에서는 생크림을 넣어 판매하는게 인기인거 같아서
저는 제가 좋아하는 치즈케이크 필링으로 넣어봤습니다.

뭐…치즈케이크 한 조각과 커피 한 모금이면...
세상 부러울게 없쥬? ㅎㅎㅎㅎ

크림 필링이 치즈케이크 반죽과 비슷하고,
커피와 크림의 조화가 너무나 완벽한 맛!

영상을 보시면서 차근차근 따라해 보세요.

'구독', '좋아요', 그리고 '공유' 버튼 눌러주시고
제 채널좀 키워주세요. ^^

그럼, 영상도 보시고 음악도 들으시고
마지막에 까메로오 출연하는 '배우'(?)도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모카번 만들때 팁 *

1. 물이나 우유는 실온 상태의 온도로 사용해 주시고 겨울철에는 따뜻하게 살짝 데워서 사용해 주세요.

2. 비스킷 만들시 달걀이 들어가서 분리현상이 일어나도 괜찮으니 놀라지 마세요.

3. 오븐마다 구워지는 온도가 다르니 윗면의 색을 보면서 구워주세요.

4. 버터는 실온의 버터를 사용해 주시고, 버터를 넣고 손반죽을 할 시에는 반죽을 찢듯이 반죽해 주시면
버터가 쉽게 스며들어요.

5. 빵을 굽는 중 마지막 단계에 윗면의 색이 고루고루 나도록 팬을 돌려주면서 구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