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식 천연 발효빵 만들기 1. 콤부차로 천연 발효종을 만들어요.

2020. 1. 12. 12:27따끈따끈 빵굽는 요리하우스

 

요즘 온난화로 예전처럼 마구마구 추운 겨울은 아니지만

이렇게 차가운 공기속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천연발효빵 만들기의 기본중의 기본인

 

천연 발효종 만들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세상에 된장, 정국장, 치즈, 김치 등등

각 가정마다 만드는 방법이 약간씩은 차이가 있지요?

 

천연 발효종도 만드는 방법이 엄청 많지만

저는 제가 쓰고있는 쉬운버전으로

소개해 드리려 해요.

 

이렇게 주제에 대해 할 이야기가 많은 것들은

제 브이로그 채널인

'Eclogue'에클로그에 올려드리니

아직 방문해 보지 못하신 분들은

어여어여 저와 손잡고 구경가요! 어서어서! ^^

 

제가 이렇게 무리를 하면서 채널 3개를 운영하고 있는 이유는

제가 결혼한 첫 해에 암에 걸렸었어요.

이제 겨우 결혼 5년차 되어가고 있는데

항암치료 끝난지 벌써 2년이 넘었네요.

 

그때 들었던 생각이

'아, 내가 갖고있는 것들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면 좋겠다' 입니다.

 

저는 사실 음악을 전공했고 직업도 음악가 이지만

음악가는 특히 사람 냄새가 나야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예요.

 

영상을 구상하고,

영상을 촬영하고,

영상을 편집하면서

 

저 자신에게도 힐링을 많이 받게 해준답니다.

 

저도 위로가 필요했고

지금도 필요하지만

제가 나누는 작은것들이

많은 분들에게 힐링이 되고 위로를 주면 좋겠어요.

 

항상 댓글로 감사의 말씀 올려주시는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고맙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그럼 우리

'에클로그'에서 소소하게 사람사는 이야기

위로를 주고받는 시간들을 갖길 바라며

올 한해 저랑 천연 발효종 열심히 키워봐요^^.

 

그럼 영상 쭈욱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장 건강에 좋은 콤부차와 홍차버섯 키우는 방법